NYU Community
자주 물어보는 질문들
인턴십과 관련해 친구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들
1. 인턴십을 꼭 해야 하나요? 하지 않으면 불이익이 있나요?
꼭 필수는 아니지만, 실무 경험을 쌓는 좋은 기회입니다. 인턴 경험이 없다고 해서 큰 불이익이 있는 건 아니지만, 관련 경험이 있으면 이력서나 면접에서 유리할 수 있어요.
2. 여름 인턴십을 못 구했을 때 대안은 무엇인가요?
온라인 자격증 취득, 대학교의 여름 연구 프로그램(RA), 개인 프로젝트나 오픈소스 기여 등도 훌륭한 경험이 됩니다.
3. 미국 vs 한국 인턴십, 어떤 게 더 나은가요?
전공 관련된 일이라면 큰 차이는 없지만, 미국 내 취업을 희망한다면 미국 인턴 경험이 조금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4. 무급 인턴도 괜찮은가요?
유급이면 좋지만, 무급 인턴도 충분히 의미 있습니다. 단, 경험의 질과 배울 수 있는 환경이 중요한 기준이 되어야 해요.
👍
← 메인으로 돌아가기